본문 바로가기
30대 직장인의 일상기록장/맛집탐방기

[맛집 추천!] 불이아 삼성점 - 중국식 훠궈 맛집

by Lucky2HaveU 2021. 1. 31.

오랜만에 와이프를 데리고 맛집투어를 한번 가보았다! 이번에 가본 곳은 불이아 삼성점이다! 일부는 '불이야'로 알고 있는데, 한자 그대로 읽으면 불이'아'가 맞다. 혹시 삼성역에서 이자카야를 가본적이 있다면 위치를 찾기가 더욱 쉽다. 삼성역에 있는 '이태원 천상' 바로 옆에 있기 때문이다 :) 따라서 바로 옆 가게인 천상과 발렛파킹을 공유한다. 가게 앞으로 그냥 차를 가져가면 발렛부스에서 아저씨가 나와서 파킹을 해주며, 발렛비는 현금 3천원이다. 다만 발렛 해주시는 아저씨가 흡연을 하시고 매우 불친절하므로 참고 바란다 ㅠ

 

상호: 불이아 삼성점

주소: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87길 55

번호: 02-566-6689

 

불이아 삼성점은 코엑스 스타필드몰의 윗쪽에 위치하는데, 만약 삼성역 스타필드몰에서 나온다면 도심공항 출입구나 오크우드호텔 출입구를 이용한다면 가까이 접근할 수 있어서 좋다!

 

 

우리 부부가 주문한 음식은 "불이아 정식" 이다. 가격은 인당 24,000원으로 소고기와 양고기를 선택할 수 있다. 소고기나 양고기 하나만을 선택할 경우, 소고기나 양고기 정식을 선택해서 먹는 방법도 있단다~

 

탕은 홍백탕으로 결정을 했다. 사골국물 맛이 나는 백탕과, 중국식 전통 매운 샤브샤브의 홍탕이 같이 나온다. 불이아에는 홍백탕 말고 특이한 '토마토 탕'이 있는데, 아직 못먹어봐서 다음에 또 다시 방문할때는 와이프 동의를 구하고 토마토탕에 샤브샤브를 한번 먹어보고 싶다 :)

 

 

백탕은 아주 담백한 사골국물 맛이다. 국물 자체가 담백하니까 각종 야채와 고기를 삶기에 아주 기본적인 맛만 추가할 뿐이다. 그래서 백탕을 먹을 사람은 불이아에서 제공하는 특제 소스에 잘 찍어먹어야 한다.

 

사실... 훠궈가 너무 맛있어서 먹느라 정신이 팔려 소스바 사진을 찍지는 못했다... 소스바는 땅콩, 칠리, 마라 등등 각종 소스에 참기름, 간마늘 등등 여러 메뉴가 있는데, 본인의 기호에 따라서 최적의 소스조합을 만들어 먹어도 되고, 아무것도 모른다면 친절하게 최적의 소스조합을 알려주니 그대로 만들어 먹어도 아주 무난하다.

 

반대로 홍탕은 매운 사천식 정통 샤브샤브 탕의 맛이다. 처음에는 아주 맛있는 매운맛인데. 먹다보면 특유의 강한 향신료 때문에 얼얼해서 다른 맛이 안느껴질 정도로 향이 강하다. 따라서 매운맛을 아주 좋아하는 사람이라도 되도록이면 홍탕과 백탕을 번갈아가면서 먹어서 매운맛을 조절해야 맛있게 먹는다 :)

 

 

메뉴판을 보면 알겠지만, 그냥 샤브샤브 치고는 가격이 좀 쎈 편이다. 거기에 만약 본인의 식사량이 많다면 고기나 야채를 추가해야하므도 돈이 조금 더 플러스 알파도 나오는 경우를 대비해야한다 :) 우리 부부는 참고로 소고기1 + 양고기1 을 먹고 양이 조금 부족해서 수제비를 추가해서 시켜먹었다.

 

근데 한번 먹어보면 알겠지만, 불이아는 정말 중국 사천 현지의 훠궈 맛을 그대로 재현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비록 홍탕의 매운맛에 눈물콧물 조금 쏟아가며 먹긴 했지만 정말 맛있게 매운맛이다!

 

다음번에는 꼭 토마토탕까지 시도해보고싶다 :)

 

차후 토마토탕을 먹으러 갈때는 소스바 사진까지 찍어 올리겠다!

반응형